CPC 입찰가와 CPM 입찰가 올리는 방법 - 광고 효율 늘려보자
블로그 하시는 분이시라면 cpc 입찰가라는 거 아시겠죠? CPC (Cost Per Click)와 CPM (Cost Per Mille)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중요한 개념입니다. 이번 글에서는 CPC 및 CPM 입찰가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, 광고 성과 참고사항으로 봐주시면 됩니다
목차
1.CPC입찰가를 올리는 방법으로 광고성과향상하기
2.CPM입찰가를 올리는 방법으로 광고성과향상하기
3. 구글 SEO에 맞게 작성하는 팁
1.CPC입찰가를 올리는 방법으로 광고성과향상하기
CPC(CostPerClick) 입찰가를 올려서 광고의 성과를 향상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1. 타기팅 및 키워드 최적화입니다. 정확한 타깃 그룹을 설정하고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여 클릭률(CTR)을 높일 수 있습니다.
광고의 타기팅설정을 정확히 조정하여 원하는 대상에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.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고, 경쟁이 적은 장소나 시간대에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클릭률(CTR)을높일 수 있습니다.
예시로, 만약여행 관련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체라면"여행상품", "관광지가이드", "호텔예약"등의 관련성 높은 키워드들로 타깃그룹을 좁혀나갈 수 있습니다.
개인견해: 개인적으로 클릭수를 높이는 설명을 하고 있지만 저의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을 장시간 체류할 수 있도록 방문자의 원하는 글 정보를 제공하고 클릭률을 높이는 것이 답인데요. 그러나 참 말처럼 쉽지는 않은 게 현실이더라고요 아직 제가 그런 것을 잘못하고 있는 거 있을 수도 있으니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저보다 낫을 것 같아서 저는 생각합니다. 제가 클릭을 타기팅을 글을 더 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
2. 광고 캠페인의 품질 점수 개선이 중요합니다. Google AdWords와 같은 광고 플랫폼에서는 광고 캠페인의 품질 점수(Quality Score)를 고려하여 입찰 가격을 결정합니다.
목표페이지의 사용자경험(UX) 개선:로딩속도최적화, 명확한 정보제공, 모바일친화적 디자인등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경험제공.
매력적 인광고복사문구작성:강력한 제목과 유익한 내용으로 사용자들의 주목을 사로잡기.
3. 랜딩 페이지 최적화입니다. 랜딩 페이지는 사용자들이 도달하는 곳으로써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줍니다.
시각적인 매력:화려하면서 아름다운 이미지나동영상을 활용하여 여행상품의 매력을 시각적으로 전달하세요.
간결하고 명확한 정보: 필요한 정보(여행 상세 내용, 가격 등)를 구조화되게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답변을 얻기 쉽도록 하는 게 제공하는 것이고요
호소 대응 요소(Cal호출 대응(Call-to-Action) 요소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의도한 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유도하세요.
2.CPM입찰가를 올리는 방법으로 광고성과향상하기
1.CPM(Cost Per Mille) 입찰가를 통해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노출시키는 빈도수 증가 및 광고 내용 퀄리티 최적화가 필요합니다.
먼저, 광고노출빈도수증가를 통해 CPM입찰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. 이를 위해서는 광고노출기간을 연장하거나 광고대상을 확장하여 더 많은 사용자가 광고를 볼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.
2. 광고 내용 퀄리티 최적화가 중요합니다. 적절한 대상자, 광고 주제, 상품, 서비스 설명 등 유용하고 유익한 광고 내용을 준비합니다.
광고캠페인에 대한 연구:최신의 광고트렌드에 대한 연구를 통해 적용가 능한 기술과 관련된 예측을 수행합니다.
광고의 시각적 표현:간결하고 명확한 예술방향을 추구하는 동시에 동영상으로 깊이 있는 표현력을 제공합니다.
광고의 용량과 시간:저장용량이 큰 광고는 느리게 로딩되기 쉽습니다. 이러한 광고는 사용자경험을 개선할 수 없으므로 광고와 페이지용량을 줄여 로딩속도를 높이도록 해야 합니다.
개인견해: 제가 티스토리하면서도 제일 어렵고 방향성 잡는 게 힘들더라고요 잘하시는 분들은 수익을 극대화 만들고 계시지만 해보면서도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
3. 구글 SEO에 맞게 작성하는 팁
제목 및 메타설명작성:제목과 메타설명에 정확한 키워드 와요 약정보를 활용하여 검색결과에서 잘 표시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높은 품질의 콘텐츠작성:정보와 권위 있는 블로그포스팅을 작성하여 검색엔진노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.
내부 및 외부 링크: 내부 링크를 사용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외부 링크를 추가적으로 포함하여 권위성 있는 사이트들과 대화 가능하며, 구글 seo 맞게 써야 보는 사람도 좋은 것이고 본인 글 쓰는데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 또한 그렇게 쓰려고 합니다
마무리
CPC 및 CPM 입찰가를 올리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 구글이 좋아하는 글 그러나 SEO에 맞게 작성하는 것이 같이 중요합니다. 이 글에서는 광고 입찰가 올리는 방법 및 SEO 팁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. 이를 참고하여 광고 성과를 극대화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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